개인작업/세미나-후기

[랜선타고 세계속으로] 유럽 - 김재민 작가님~!!

디아나 2021. 8. 25. 16:37

소니 알파 랜선 세미나

랜선타고
세계속으로

꽃으로 가득한 비밀정원

 

김재민 작가


안녕하세요.

색채사진가 디아나 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해외여행 많이들 고프실꺼에요~~!!

소니 랜선 세미나에서 랜선타고 세계속으로 세미나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8월 3일 부터~ 9월 10일까지 총 10번의 세계여행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그 두번째 시간으로 유럽 - 김재민 작가님 시간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LCV12y4uQM 

 

김재민 작가님은 꽃 전문 작가님이며,

소니 알파 사용자라면 모르면 간첩인 올리브 페이지 운영자 이시죠~!!

그 유명한 올페님이 바로 김재민 작가님 입니다.

https://blog.naver.com/olivepage

 

올페의 꽃 사진 & 카메라 렌즈 리뷰 : 네이버 블로그

올리브페이지의 꽃 사진, 카메라 렌즈 리뷰

blog.naver.com

오늘 진행은 모델 김나연님 이세요~!!
언제부터인가? 올페님 세미나에 계속해서 MC를 맡고 계십니다.

역시, 이쁘신 분이 나와야 세미나도 확~ 사는군요~ㅎㅎㅎ

오늘의 이야기는

역시 꽃 전문 작가님이시다보니...
식물원 도장깨기 같은 느낌이네요~ㅋㅋㅋ

이 책을 시발점으로 해서, 정원들을 다 다녀보자 라고 계획하셨다고 합니다.
이 책 표지에 있는 장소는 다 가보셨다고...ㅋㅋㅋ

그리고, 현재는 이 책을 버렸다고 하십니다.
이미 다~~~ 머리속에 있으시다고...ㄷㄷㄷ
가방도 무겁고 해서...ㅋㅋㅋ

별과 은하수를 찍을수 있는 곳은 많은데...

이번 세미나는 여행, 출장 등등 장장 10년동안 촬영한 사진이라고 하시네요~!!

저렴한 항공사를 이용하여 엄청 돌아다니셨다고 하시네요~^^ (부럽다~!!)

이중에서 런던 큐 왕립 식물원은 최고였으며...
오늘 세미나 여기만 해도 끝이라고 하시네요~!!

실제로는 이 장소들은 다녀본 식물원들중에서 50%밖에 안되는 내용이라고 하시네요~!!

여기서 상식~!!

지역에 따라서 지리적 발전에 의해서, 정원들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는 언덕이 많고, 그 낙차를 이용하여 분수들이 많이 있다고 하고...
영국은 평지고, 자연주의로 인해서, 꾸안꾸 정원이있다고 합니다.
프랑스는 평지가 많지만, 고급스럽고, 계획적이며, 기하학적이라고 합니다.

이중에서 작가님은 영국이 가장 좋았다고 하시네요~!!

여행용 카메라와 렌즈~!!

권오철 작가님도 얘기하셨다 싶이 고화소 뽕~!!
광각 줌렌즈와 망원 매크로 렌즈~!!

딱~ 꽃, 정원 찍기 좋은 조합이네요~~^^

무엇보다도... 힐링의 목적이니... 장비는 적을수록 좋은거죠~!!
그래도 여행은 체력과의 싸움이죠~!!

C-PL 필터가 필수일듯 싶긴 하군요~!!

편광 필터라서, 하늘을 푸르게~!! 해주기 때문에, 풍경 찍기 진짜 좋은 장비네요~!!

그리고, 고전의 PMP... 가이드북~

사실... 저건 작가님이 다닐때의 준비물이었지... 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면 다 되는거죠~!!

a700~!! 지금 보면, 완전 골동품~!!

그리고, 대부분 공원에서는 삼각대 반입 금지... 그래서 크기가 작은 삼각대는 가지고 다니는게 좋을듯 싶네요~!!

메모리 카드는 용량이 크고, 가급적 많이~!!

메모리는 잃어버리면 진짜 끝이네요~!! 백업도 필수고... 사진이 핵심이니...


처음부터 끝판왕 등장~!!

입장료가 비싼 만큼 역시나 넘버원이군요~!!

오른쪽으로 돌면서... 팜하우스, 웨일즈, 락가든, 큐 궁전...

그리고, 제일 큰 대온실과 파고다로 가면 된다고 합니다.

즉석 심시티를 보여주시는 작가님~!!

말해 뭐합니까?? 직접 찍은 사진들을 직접 보면 되는거죠~ㅋㅋㅋ

그레이트 파고다는 일본식 정원으로 꾸며져 있었고, 벚꽃도 피어있었다고 하시네요~~^^

상수시라고 해서... 상수동 같은 느낌이군요~!!

프리드리히 대제의 프랑스 사랑을 독일에서 볼수 있습니다.

상수시는 프랑스어로 근심 걱정 없다 라는 뜻이랍니다.

https://dict.naver.com/frkodict/#/entry/frko/5944933694d641ff9e250f8ec35e5cca

 

네이버 프랑스어사전

네이버 프랑스어사전 서비스, 프랑스어 단어 및 예문, 내가 찾은 단어 보기 기능, 프랑스어 문자입력기, 프랑스어 발음 제공

dict.naver.com

입장료가 없네요~ 좋구만유~!!

아쉽게도 꽃이 많이 없네요... ㅠ.ㅠ

이번에도 신문물~!! ㅋㅋㅋ

이곳에 프리드리히 대제의 무덤이 있는데... 항상 감자가 올라가 있다고 합니다.

악마의 열매라고 불리우던 천한 음식의 미래를 내다 봤던 프리드리히 대제는...
감자를 귀족 음식으로까지 높게 평가를 내리는등 육성에 힘을 쏟아, 흉작에도 굶지 않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마움에 표시로 무덤에 항상 감자를 올려놨다고 하네요~~

세번째 빌라테스테 입니다.

분수가 어마어마하게 많네요~!!

작은 규모라서 편의 시설이 많이 없다는...

진짜 구글에서 봐도 규모가 작네요~!!

작지만 알찬곳~!!

진짜 분수가 너무 많네요~!!

특히 넵튠 분수는 어마어마합니다.
이곳은 로마라서 넵튠이고... 그리스 신화로 포세이돈입니다.

장미의 종류도 많아서, 매크로 렌즈는 필수겠네요~!!

분수와 장미가 뭔가 청량한 느낌을 주는것 같습니다.

정말 여기 꼭 가봐야겠군요~!!

가우디 보러 갔다가 겸사겸사 방문한 바르셀로나 식물원~!!

몬주익성이 있던 언덕이고,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 금메달 땄던 장소인데...
그만큼 덥고, 그늘이 없는 곳이랍니다. 바르셀로나가 덥기로 유명한데 여긴 더 덥다는...

황영조 선수가 딴 금메달 진짜 대단하네요~~^^

진짜로 작열하는 태양이 맞는 표현인것 같군요~!!

진짜 구글로 봐도 이건 뭐 나무도 듬성듬성에 직사광선이~ 뙇~!!

한국 민박집에 머물면서 새로운걸 찾아 그 민박집에 계셨던 UN 식물학자와 같이 동행 하셨다고...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지중해 식물, 꽃들은 뭔가 독특하면서, 화사하고, 화려하군요~!!

제가 더운건 못참아서, 여긴 패스~!!

드디어 프랑스~!!

여기는 임팩트가 떨어진다고 하시네요~!!
인문학적 스토리가 있던 곳이라서 추천하신다고 합니다.

그래프가 전부 중앙에 있는데... 역사를 공부하는 목적이나, 역사 관련된 이유로 여기를 온다면,
볼거리는 많다고 하시네요~

여기는 저도 알겠네요~
헤라클래스 동상이 있는 곳으로 저도 아는 곳이네요~~^^

역시 역사를 들어가면, 상당히 재미가 있지요~!!

당대 최고의 전문가들을 바탕으로 만든 곳이라고 합니다.

좌우 대칭에 기하학적이면서... 그동안 볼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을 보여준거죠~!!

쉽게 설명하면...
루이14세가 질투가 나서, 분노해서, 체포하고, 종신형 투옥~!!
바로 이 사건이 철가면의 원조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루이14세가 제작 전문가들을 불러서 더 크고 완벽하게 만든게 바로 베르사유 궁전인거...

미래에서 보면, 멋찐걸 남겼다고 하겠지만... 질투와 시기가 만든거라고 하니... ㅠ.ㅠ

들어가면서 부터 프랑 프랑 했다는 곳~!!

프랑스 파리가 최초의 계획 도시였던것과 같이~!
자로대고 그린것과 같고, 좌우 대칭에... 계획적으로 보이는 프랑스식 정원의 시작인 곳입니다.

역사를 알고 보니, 좀...음... 그렇군요~!!
이쁘지만... 좀....

일본 문화를 흡수한 지베르니 모네의 정원입니다.

바로 인상파 화가 모네의 정원~!! 그림을 위해서 정원을 만들었네요~!!
정원사가 있는데도, 자기가 직접 정원 가꾸기에 열심이었다고 하네요~ ㄷㄷㄷ

가장 이상적인 그래프를 보여주는군요~!!

역으로 그림이 살아 있는 장소인것 같네요~!!

일본 문화가 한참 들어올때라서 그런지, 공원 양쪽이 분할 되면서, 서양식과 동양식이 나뉘어져 있는 독특한 느낌도 있네요~

유럽에서 보는 동양이라~!!

신이 만든 정원~!! 자연 그대로를 그대로 만들어낸 곳~!!
여기 진짜 대박이네요~

작가님이 추천한 플리트비체랑 큐가든 이렇게 2곳은 꼭 가야겠군요~!!

자연 그대로이다 보니, 면적과 볼거리는 많고...

편의시설이 없는건 당연한것 같고... 입장료는 자연보존 차원에서 비싼듯요~!!

진짜, 작가님 말씀 처럼 한국이었으면, 장사꾼에 개발이...
분명 한국에도 이런곳이 있었을것 같다는 느낌이...

그냥 국립 공원이네요~!!

여기는 가는거 부터도 환경 파괴 같다는 느낌이드는군요~!!

여기는 이 위에서 본것과 다르게 자연 그대로...

진짜 신이 만든것 같이 너무 웅장하고, 멋있고, 깨끗하고, 깔끔하고... 뭐라 말로 표현 할수가 없네요~!!

정말 여기는 죽기전에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이게 절반이라니...
이게 50%라니~!!!

더 보여주세요~ 작가님~!!

지금 당장 떠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는 내가 한심한 느낌이 드는 세미나 였습니다.

카메라 있고, 렌즈 있고, 팔다리 다 있으면 뭐하나... 코로나가 빨리 끝나야 할텐데... ㅠ.ㅠ

인생에서 꼭 가봐야 하는 유럽의 명소를 소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리고, 작가님~ 이거 2부 가시죠~!! 나머지 50% 꼭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