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작업/세미나-후기

[소니 알파 랜선 세미나] 요즘 핫 한 프로필 작가 장해나 작가의 피셜~!!

디아나 2021. 7. 28. 13:30

소니 알파 랜선 세미나

화보왕 찐천재

장해나 작가 피셜

일반인 화보의

결정적인 한방은?

 

일반인 프로필

화보 프로젝트

Episode 1


안녕하세요.

색채사진가 디아나 입니다.

오늘은 세미나는 프로필 촬영에 대한 내용입니다.

장해나 작가님을 모시고, 다양한 에피소드 이야기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kOJmfr1uqQ 

 

오늘 세미나는 세이브해나 스튜디오의 장해나 작가님이 나오셨습니다.

http://savehannah.com/

 

SAVE HANNAH STUDIO

SAVE NOW, SAVE OUR FUTURE VALUE

savehannah.com

 

 

그리고, 프로 마케팅팀 유주상님도 간만에 등장~!

깔끔한 진행으로 인기 폭발~!!!

이번 세미나는 일반인 프로필 화보 프로젝트로

에피소드1입니다. 다른 작가님들도 등장하시는 시리즈 세미나 입니다.

작가님이 모델 하셔도 될 정도로 이쁘시네요~!! 다음생에는 저도 이쁜 여성으로...ㅎㅎㅎ

회사를 자연스럽게 들어가서, 무료함도 느끼고, 끼를 방출할 기회를 사진으로 인물 사진을 시작 했고,

스트레스 풀게 되면서, 즐기게 되었고, 사진을 찍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랑 많이 닮아있네요~!!

포토그래퍼의 장점과 힘든점도 저랑 많이 닮아있네요~

사진으로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장점~!! 체력적으로 힘든 점~!!

저도 추억을 담아 드릴수 있다는 장점과 육체적으로 힘든게 진짜 힘들더라구요~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에는 특히~!!

연예인 화보를 주제가 뭘까? 왜 이렇게 했을까? 를 분석해서, 내가 해보면 되겠다 싶다고 하시네요~!!

첫 시작이 NEX-5~!! 저도 사진을 본격적으로 시작한게 월급으로산 NEX-5 였는데...

음... 저랑 사진을 시작하게된 시점은 비슷한것 같군요~!!

지금 사용하시는 장비 입니다.

프로필 촬영의 최소한의 장비를 구축해서 촬영하시는것 같습니다.

R3의 고화소 바디에 55,8Z의 표준 화각, 거기에 조명과 엄브렐라 까지...

3세대에 고화소 바디다보니, 장시간 촬영과 고화소랑 진짜 딱~~ 맞는 바디인것 같습니다.

진행 과정은 저도 마찬가지이지만, 다른 작가님들도 다 비슷한 방향으로 진행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확실히 카카오 채널로 진행하게 되면, 상대방의 포트레이트(얼굴 생김새)를 볼수 없기 때문에,

불편하다라는걸 얘기해주시네요~

 

매월 예약을 받고 있고, 스튜디오 일정으로 날짜와 시간을 고지해드리고...

컨셉에 맞게 의상은 어떤게 어울리고, 어떤게 요즘 트랜드라는걸 알려주신다고 합니다.

컨셉에 맞게 고객들에게 어드바이스를 해주신다고 합니다. 속눈썹 펌을 하라는 등등...

2가지 컨셉으로 15분에서 40분, 60분에서 90분 정도 촬영을 하신다고 합니다.

다들 시간이 짧은거 아니냐고 하는데, 충분하다고 하시네요~

 

우와~!! 보정본도 2달후 최종 작업본을 전달 드린다고 하시네요~!!

예약 기준 2달, 셀렉 기준 1달이라고 합니다.

자연광 프로필 입니다.

모델분이 어디서 많이 본 분이다 싶네요~!! 제가 아는 모델분이 맞네요~ㅋㅋㅋ

가장 인기가 많은 구성이고, 실패가 없다는 컨셉입니다.

흰색 티셔츠에 청바지나 청치마는 확실히 실패가 없는 가장~ 기본적인 컨셉이긴 합니다.

그리고, 조명은 역시나 자연광~!!

조명 프로필... 가장 전형적인 프로필 입니다.

가장 무난한 컨셉이다보니, 몸매가 들어나도록 의상을 선택하고, 리터칭도 몸매라인 리터칭을 하고 있네요~

구름 컨셉 화보입니다.

이 모델분은 저랑도 촬영을 하셨던 분이네요~~^^

배경천이랑 구름 소품을 이용해서, 푸른푸른 느낌으로 진행하셨다고 합니다.

오리엔탈 신선~!!

동양적인 느낌이라 한복과 붉은 색을 강조했군요~!!

상당히 중국 스타일의 촬영인것 같네요~

샹들리에 컨셉 화보

크로스필터를 사용하여 반짝거리는 느낌으로 촬영을 하셨다고 합니다.

다양한 구성으로 촬영이 진행됩니다.

빛의 경우에는 확실히 해당 컨셉에 맞게 시간대나 장소를 사전답사하여 빛이 들어오는 방향을 확인하는것이 중요하겠고...

실내 스튜디에서는 빛을 조절할수 있다보니, 빛보다는 컨셉에 맞게 색상이나 꽃, 소품들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일반인을 모델로 만든다?? 사실 불가능에 가깝지만...

어느정도 적응을 하게 할수 있고, 보다 자연스럽게까지는 가능하겠지만...

진짜 모델에 꿈이 있지 않는 이상은 어색함은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역시나 첫 시작은 긴장 풀기~!!

그리고, 촬영에 들어가면, 어느쪽 얼굴을 선호하느냐? 라고 물어보신답니다.

두번째는 선호하는 얼굴 각도 확인~!!

항상 고정적인 얼굴 각도에 포즈만 바꾸는 경우가 많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이쁘게 나오니 이것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라고 얘기하신답니다.

그래서, 여러 각도로 찍은 사진중에 가장 최고를 셀렉 하신다고 하시네요~

확실히 얼굴 표정과 포즈가 일반인들에게는 가장 중요하고 신경쓰이는 부분이죠~!!

작가님은 본인이 웃지 않기 때문에, 무표정을 선호한다고 하시네요~~

웃는걸 좋아하냐? 무표정을 좋아하냐? 를 물어보신답니다.

직접 행동을 보여드리면서 해보라고 하신다네요~ㅋㅋㅋㅋ

앉아있거나 기대어 있는 자연스러운 포즈를 낼수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서 있는 경우에는 오히려 쭈뼛쭈볏해서 디렉팅을 해달라는 무언의 압박을 받는다고...

친구가 되며, 칭찬을 하며, 실시간으로 보여드리는...

실제로 촬영하는 것 처럼 실습을 해주십니다.

상세하게 디렉팅을 해주시네요~

같은 여성 포토다 보니, 세심하게 확인을 해주시네요~!!

이미 모델분과 알고 계시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이 빠르게 되었네요~

일부 과정들은 생략되었습니다.

요즘 이런 오묘한 느낌이 좋다고 하시네요~

확실히 합이 잘 맞는 분이라서 그런지, 디렉팅에 따라 확실히 이쁘게 나오네요~~^^

테이블과 조화를 이용하여 뷰티컷도 촬영하시네요~

일명 얼빡샷이라고 해서, 최대한 클로즈업 해서 찍고 계시네요~

촬영 마무리 하고, 보정을 직접 진행 합니다.

작가님은 라이트룸에서 어두우면 밝게, 너무 따뜻하면 차갑게 정도만 보정해서 포토샵으로 넘깁니다.

그리고, 포토샵에서 피사체의 위치를 조절하고 계십니다.

인스타 비율이 8:10이라고 합니다. 4:5 맞습니다.

타블렛을 이용하여, 패치툴로 잡티를 제거해주고 계시는데...

컴퓨터가 먹통이 되었네요~ㅋㅋㅋㅋ

자 이제 피부 잡티를 잡는 보정을 진행합니다.

점이나 흉터는 가급적이면 살리는 편으로 진행한다고 하시네요~

브러쉬 툴을 이용하여 화장 파운데이션 바르듯이 톡톡톡 피부에 입혀주신다고 합니다.

피부의 음영을 부드럽게 작업을 해주신다고 합니다.

살짝 밝은 부분을 스포이드로 찍어서... 음영을 밝게 해준다고 하시네요~

그 다음에 윤곽을 잡아줘야 보다 자연스럽게 진행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잔머리 제거...

주변 배경을 도장툴로 따서 작업을 해준다고 하십니다.

자 그리고, 리퀴파이를 들어가서...

앉은 자세에서 다리길이 늘려주시고, 머리 볼륨을 살려주신다고 합니다.

모델분이 뾰족한 턱을 싫어하셔서, 그 부분도 다듬었습니다.

확실히 피부 보정에 음영을 좀 감추는 부분은 제가 여성이 아니라서 조금 어렵게 다가가네요~~^^


세미나가 종료 되었습니다.

스튜디오 홍보의 느낌이 너무 많이 나서, 조금 지루한 감이 있었는데...

저와 같이 업으로 사진을 하시는 분들이 아닌 경우에는 일부 팁이 되는 세미나 였던것 같습니다.

많은 부분 아쉬웠던것 같은데, 다음 에피소드2 세미나는 보다 나은 세미나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