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작업/세미나-후기

[소니 알파 랜선 세미나] 인생사진 찍으려면 드루와~ 드루와~!!

디아나 2021. 7. 9. 17:33

소니 알파 랜선 세미나

큰 맘 먹고 갔는데 인생사진 못 찍었다고요?

드루와 드루와

파라다이스 씨메르 촬영 팁


안녕하세요.

색채 사진가 디아나 입니다.

소니는 코로나19이후에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유튜브를 통해서 진행하게 되는데,

가보고 싶고, 찍어보고 싶은 파라다이스 호텔 씨메르에서의 촬영 팁을 알려주셔서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네요~~^^


일단, 파라다이스는 뭐고? 씨메르는 뭐냐?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입니다.

그리고, 씨메르는 이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에 있는

수영장이면서 스파인 그런 풀장입니다.

이곳에서의 촬영 팁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yb6cuG1ct4 

이번 세미나는 공간사진가 이원석 작가님과 모델 임솔아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kariyas/

https://www.instagram.com/sola0508/

다섯까지 인생사진을 씨메르에서 남기는 세미나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다섯가지 구역~!!

아크 존, 패턴 존, 비행기 존, 워터 존, 실루엣 존

 

Arc Zone

아치 형태의 문이 있는

케이브 스파와 워터 프라자로 분류 할수 있는데...

문을 이용하여 피사체는 어둡고, 문 밖은 밝은 느낌을 낼수 있습니다.

다양한 포즈를 찍을수 있는 장소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치 문의 천장의 입체감이 살아있는 로우앵글 컷이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모델분의 키도 더 커보이고, 뭔가 입체감이 있고, 웅장한 느낌이 들기도 해서 더더욱 끌리는것 같네요~

그리고, 착시현상을 이용하여 아치 한쪽 면을 손으로 대는것 같은 느낌도 좋네요~!!

로우앵글에 터치까지 하면 더 멋찔듯 싶네요~ㅋㅋ

또, 아치 문 옆에는 거울도 있어서, 이런 구도로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촬영자도 같이 나오게 촬영도 가능한데...

보정을 이용해서, 거울에 비친 모습과 실제 피사체가 다르게 연출 해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씨메르는 사진 찍을 장소가 너무~ 많다고 하시네요~

진짜 너무 아름답게 촬영할수 있는 곳이 많은것 같네요~

드디어 케이브 스파~!!

작가님과 모델 두분이 극찬을 하신 장소~!!

계단이 있어서, 역동적인 사진을 찍을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손모양으로 머리를 잡거나, 난간을 잡으면, 좀 더 멋찐 사진을 찍을수 있구요~

표준보다 넓은 광각 계열의 렌즈를 통해서, 주변 배경도 같이 살리는게 좋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여기 조명이 은은하게 되어 있어서, 투명한 유리잔으로 연출 하면, 더 멋찐 사진들이 나올것 같습니다.

로우앵글에 실수엣만 살짝 나오고, 조명에 그림자까지... 너무 멋찐 사진이네요~

영화의 한장면을 보는것 같습니다.

아크존의 경우는 빛과 피사체간의 관계가 적절하게 연출이 가능한 장소인것 같습니다.

 

Patten Zone

두번째는 패턴 존~!!

주변 상점이 있는 복도인데...

그저 스쳐 지나갈수 있는 장소를 유심히 봐야할것 같습니다.

복도 구성물이 뒤에 촥~~ 펼쳐져 있어서...

뭔가 싸이버틱 하면서도 몽환적이면서... 영화의 한 장면을 재현해볼수도 있겠네요~

이 두사진을 보면, 터널 효과가 너무~ 잘 살아나는 전형적인 사진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왼쪽 사진이 좀 더 멋찌네요~

도도한 솔아님의 표정이 왼쪽 사진이 더 멋찌게 나온것 같아요~

진짜, 터널 효과가 너무 잘 살아나는 장소네요~

작가님 표현으로 공간 맛집이라고 해도 되겠네요~ㅋㅋㅋ

그저 지나가는 공간을 유심히 봐야겠습니다.

놓치지 마세요~

진짜 광고 cf 찍는 사진같습니다.

 

Airplane Zone

벌써 3번째라니...

비행기 존입니다

SNS에 많이 올라오는 야외 풀입니다.

바로 옆에 인천 공항이 있어서, 비행기와 촬영이 가능한 장소죠~!!

비행기가 지나가는 어플이 있는데, 그걸 활용하면 되겠네요~!!

너무 멋찝니다. 특히 노을이 짱이네요~!!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 시간이 있고,

아까 노을이 제일 이쁠것 같다고 한것 처럼 시간을 맞춰서 촬영이 되어야 하니...

두 구역을 번갈아 가면서 찍는게 좋다고 하시네요~

개인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가림막이 있는 아쿠아스파존~!!

이 가림막 구조를 이용해서, 촬영하는것도 좋네요~!! 가고 싶습니다. ㅠ.ㅠ

인피니티 풀에서는 수중 촬영도 가능하겠네요~

아까 얘기한것 처럼 비행기 뜨고 지는 어플을 설치 해서, 타이밍을 맞춰서 촬영하는게 핵심 포인트~!!

그리고, 워터존 1층 옆에 있는 아웃도어풀~!!

편안하고, 멋찐 곳에서 샴페인까지~!! 호캉스를 누리고 싶군요~!!

 

 

Water Zone

워터존~!!

근데, 3번째 에어플레인 존에서도 물이 있었는데... 여기도 인피니티 풀이 있답니다.

여기는 커플과 함께 와야되는군요~ ㅠ.ㅠ

이곳은 화각과 앵글에 따라서 다양한 사진을 연출 할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운데 사진이 물과 천장이 딱~ 좋은데...

요즘 sns 트랜드는 오른쪽 사진이네요~ㅋㅋㅋ

이 샷은 하이앵글인데... 너무 좋네요~!!

35mm렌즈로 촬영하신거라고 하시네요~

자~ 여러분도 SEL35F14GM 장만하시죠~!!

여기는 커플들이 와서 재미있게 사진찍기에 좋은것 같아요~

방수가 되는 액션캠이나 하우징 장비를 마련하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부럽다~ ㅠ.ㅠ

물이 떨어지는 폭포?가 있는데...

셔터스피드를 조절해서, 다양한 물줄기를 만들어 내면서 촬영하는 팁도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아크 존 처럼 뒷 배경과 피사체의 빛을 잘 활용해서 촬영하면, 이쁜 느낌이 나네요~

실루엣보다는 살짝~ 피사체도 밝게 표현되어야 이쁘게 나오는것 같네요~

 

 

Silhouette Zone

드디어 마지막 하이라이트~!! 실루엣 존입니다.

여기는 스탭들 모두가 감탄을 금치 못한 장소~!!

풀 바닥에서도 빛이 올라오고, 3면 전광판이 해외에 있는것 같은 효과를 주다보니...

여기는 그냥 막 찍어도 작품이 나오는 곳이라고 하시는군요~ㅋㅋㅋ

버츄얼 스파~!! 전광판으로 뿌려지는 화면과 같이 반영 찍기에 너무 매력적인 장소인것 같습니다.

그냥 찍어도 예술 작품 나오는 곳이네요~

여기서는 확실히 피사체가 밝게 나오는것 보다는 실루엣만 나오는게 더 매력적인 공간 같습니다.

특히... 이 장면이... 예술입니다.

여기는 눈 높이에서 촬영해도 충분히 매력적인 장소 입니다.

하이앵글은 바닥의 조명이 나올꺼 같고... 로우앵글은 물과 가까워질것 같아서...

역시 눈 높이에서 촬영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실루엣 맛집이네요~


 

장소가 너무 넓답니다.

그래서, 출구를 못찾았는데, 간유리로 되어있는 곳이 있어서, 급 전화를~!!

전화로 소통하면서, 촬영하고, 솔아님이 있는 곳에서는 작가님이 있는곳을 못본다고 하니...

뭔가~ 기대심리도 높힐수 있겠는데요~ㅋㅋㅋ

근데, 이거 너무 넓어서, 이 포인트들을 다 찾을수 있을지가...ㅋㅋㅋ

세미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수영장이라는 독특한 장소에 단순 수영장이 아닌 힐링 스파의 개념인 장소이다보니...

사진을 찍을만한 장소가 엄청 많네요~!!

거기다가 카메라 렌즈도 다양해야 할것 같고...

특히, 방수가 되는 장비들도 필수가 될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크고 거추장 스러운 카메라보다는

a7c, rx100과 같은 크기 대비 성능비 짱짱인 카메라가 좋을것 같고...

액션캠이나 휴대폰으로도 멋찐 사진 남길수 있을것 같네요~ㅋㅋㅋ

그래서 결론은...

부럽다~~ 입니다.

코로나19 + 솔로에 장전된 총알까지 없으니...

그저 부럽습니다. ㅠ.ㅠ